청년희망적금 월 최대 50만원 2년 만기시 3.9금리

청년희망적금은 국가에서 청년층 저축 장려와 장기적·안정적 자산관리행태 형성을 위해 저축장려금 지원 하는 제도 입니다.

안녕하세요!  해결사 악어입니다. 오늘은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저축 상품인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은 미래를 위한 현명한 재정 계획의 시작을 도와주는 적금상품 입니다. 그럼 청년희망적금이 무엇인지,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사회초년생 또는 저소득 청년의 저축 장려 및 장기적∙안정적 자산관리행태 형성을 통해 취약한 경제기반을 보완하고 청년의 경제적 자립 역량 제고하기 위해 만 19~34세 청년들이 일정 요건에 해당하는자가 일정금액을 저축한 후 적금 만기시 은행 이자에 더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저축장려금을 추가 지원하고,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혜택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은 젊은 세대를 위해 설계된 특별한 저축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저축 기간 동안 매달 일정한 금액을 저축하고, 저축 기간이 끝난 후에는 이자와 함께 저축금을 돌려받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미래의 자금 필요에 대비하고 재정적인 안정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2. 현명한 재정 계획의 시작

청년희망적금은 현명한 재정 계획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이는 미래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청년 시기에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축을 통해 자금을 모으고 투자, 부동산 구매 등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재정적인 책임감과 계획적인 저축 습관을 심어주는 효과적인 도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3. 재정 안정과 미래 보장

청년희망적금은 미래를 위한 재정 안정과 보장을 제공합니다. 저축 기간 동안 꾸준히 저축을 이어가면서 이자도 함께 누리게 되므로, 미래를 위한 자금을 축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년희망적금은 정부의 예금 보장 정책에 따라 예금이 보장되기 때문에 안정성과 신뢰도가 높습니다.

4. 청년희망적금 시작하기

청년희망적금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서 가입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준비한 뒤에 원하는 금융기관을 선택하고 가입하면 됩니다. 청년희망적금의 가입 기간, 이자율, 세제 혜택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대상

만 19~34세 청년 중에서 (병역복무기간 최대 6년 추가 인정)
총급여 3,600만원(종합소득 2,600만원) 이하

아래 3가지가 모두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1. 신규 가입일 기준 만 19세 ~ 34세 이하(병역복무기간 최대 6년 추가 인정)
2. 총급여 3,600만원 이하(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
3.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 제외

상품내용

월 최대 납입 50만원 (50만원 이하로 가입가능)
2년 만기 자유적립식 적금 (2년으로 해야지 보다 높은 금리의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은행 이자+비과세혜택+저축장려금 <- 3가지의 지원 내용
(납입금액에 대해 1년차 2%, 2년차 4%)

금리

최대 9.3% 상당 의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청년들의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입니다. 재정적인 안정과 미래 보장을 위해 지금 당장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청년희망적금으로 시작하는 재정 계획은 미래를 위한 지혜로운 선택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더 알아보기 <-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